시편 21:1-13

유삼봉
  • 22
  • 2025-07-29 00:41:22
제 21 편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다윗의 노래

1   야훼여! 당신께서 힘이 되어주시오니 우리의 왕이 기뻐합니다. 당신께서 승리를 안겨주시오니 크게 즐거워합니다.
2   당신께서는 그의 소원을 들어주시고 그 입에서 나오는 청원을 물리치지 않으셨사옵니다. (셀라)
3   온갖 좋은 복으로 그를 맞으시고 황금의 면류관을 씌워주셨습니다.
4   오래 살게 해달라는 그의 기도 들어주시고 그에게 오래오래 긴긴 날을 주셨습니다.
5   당신께서는 그에게 승리 주시어 그 영광 만방에 떨치게 하고 위엄과 영화를 입혀주셨습니다.
6   영원한 복을 그에게 내려주시니 당신 얼굴 우러러 뵈고 마냥 기뻐합니다.
7   우리 왕이 야훼를 굳게 믿사오니 지존하신 분, 당신의 사랑받아 흔들리지 않으리이다.
8   당신의 손으로, 모든 원수를 덮치소서. 당신의 오른손으로 당신을 미워하는 자를 덮치소서.
9   당신께서 몸소 나타나시는 날, 그들을 가마 속에 던지소서. 야훼의 진노로써 그들을 불사르소서. 뜨거운 불길이 그들을 삼켜버리게 하소서.
10   이 땅에서 그들의 씨를 말리시고 그 후손을 세상에서 끊어버리소서.
11   원수들은 음모를 꾸며 당신을 해치려 하겠지만, 어림도 없는 일,
12   그 얼굴에 활을 겨누시면 모두들 도망치고 말 것입니다.
13   야훼여! 힘을 떨쳐 일어나소서. 우리는 당신 힘을 기리며 노래하리이다.

사람이 이루는 일로 만족을 느끼지만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서 얻은 기쁨은 특별하지요.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승리, 하나님께서 승리를 거두게 하셨기에 차원을 달리합니다. 주님이 왕께 마음에 담은 소원을 주시고 그의 요청에 응답하십니다. 아름다운 복으로 영접하시고 순금 관을 머리에 씌우십니다. 왕이 목숨을 구하니 장수를 주셨습니다. 영광을 크게 명망과 웅대함을 덧입었습니다. 주님의 축복은 영원하며 언제나 기쁨을 가득 채웁니다. 주님의 전능하심을 믿으니 불변의 사랑으로 언제나 그를 보호하십니다. 자기를 미워하는 적들을 모두 붙잡아 불타는 불처럼 파괴할 것입니다. 주의 분노로 불처럼 타올라 삼켜버릴 것입니다. 모두 죽이리니 그들의 후예 중 누구도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이 계획을 세우는데 거역하는 음모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왕이 그들의 얼굴을 향해 화살을 당기니 그들이 도망칩니다. 우리는 주님의 큰 힘 인간의 힘을 능가하는 능력을 찬양합니다.

이전 홍일기 2025-07-28 삼복 더위 속에서도 전도 합니다.
다음 함창석 2025-07-29 에베소교회 쇠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