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천 생활화

관리자2
  • 4
  • 2025-05-29 00:00:44
[vc_row][vc_column][vc_column_text css=".vc_custom_1747719091724{margin-top: 20px !important;margin-bottom: 20px !important;padding-top: 10px !important;padding-right: 10px !important;padding-bottom: 10px !important;padding-left: 10px !important;background-color: #f7f7f7 !important;}" el_class="manna-title"]

승천 생활화


[/vc_column_text][dt_vc_list]

  • 날  짜 : 2025년 5월 29일 목요일

  • 찬  송 : 27장  빛나고 높은 보좌와

  • 성  경 : 누가복음 24:50~53  축복하실 때에 그들을 떠나 하늘로 올려지시니 (51)


[/dt_vc_list][vc_column_text css=".vc_custom_1747719541274{margin-bottom: 30px !important;border-top-width: 1px !important;padding-top: 20px !important;border-top-style: dashed !important;border-color: #c4c4c4 !important;}" el_class="manna-content"]누가복음은 예수님의 승천을 이렇게 기록합니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축복하시는 가운데, 그들에게서 떠나 하늘로 올라가셨다. 그들은 예수께 경배하고, 크게 기뻐하면서, 예루살렘으로 돌아가서,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날마다 성전에서 지냈다(51~53, 새번역).” 부활하신 예수님이 하늘로 승천하셨고, 이를 목격한 사람들은 큰 기쁨을 안고 예루살렘에 돌아가 성전에서 하나님을 찬송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전과 승천하신 후, 그들에게 주어진 현실은 변한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승천을 경험한 후에 그들의 삶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큰 기쁨을 얻고 찬송하는 삶이 된 것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승천하신 천국 복음의 능력입니다.

우리가 천국 복음의 능력을 누리기 위해서는 신앙의 세 단계 생활화가 필요합니다. 첫째, 십자가 생활화입니다. 그동안 사랑했던 세상 것들을 주님의 십자가 앞에 내려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 마음이 세상에 대해 죽고, 마음을 주님으로 채워서 주님으로 배부르고 만족하는 것입니다. 둘째, 부활 생활화입니다. 십자가에서 죽고 주님의 생명으로 부활한 자는 이 세상을 살아가야 할 이유가 바뀝니다. 그동안 나를 위해 살았다면 이제는 ‘살아도 주를 위해, 죽어도 주를 위해’ 삽니다. 셋째, 승천 생활화입니다. 승천하신 예수님의 동선을 따라 내 마음이 천국으로 승천합니다. 그래서 몸은 이 땅에 있지만, 마음은 천국에 있습니다. 그렇게 하늘에서 세상을 보니 세상일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고 세상에 대해 담대해집니다. 천국 기운으로 날마다 주님을 경배하고, 항상 기쁘고 찬송이 넘칩니다. 주님의 능력이 내 삶에 나타납니다.

승천 생활화가 되지 않은 사람들은 땅의 일에 목숨을 겁니다. 그러나 승천 생활화를 통해 천국을 맛본 사람은 세상일이 맛이 없습니다. 그래서 세상에 미련을 두지 않고 천국의 기쁨으로 성전에서 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때 그리스도인의 삶에 하나님의 뜻이 흐르고, 하늘의 구원과 땅의 복을 받습니다. 승천 생활화를 통해 세상 어떠한 환경에서도 기쁘고 찬송이 넘치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날마다 행복한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vc_column_text][vc_column_text css=".vc_custom_1747719486321{margin-bottom: 30px !important;}" el_class="manna-footer2"]천국 복음의 능력이 우리 삶에 나타나고 있습니까?


은혜로우신 하나님, 우리의 마음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주님의 동선을 따라 천국에 오르게 하옵소서. 세상 어떤 형편에서도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vc_column_text][vc_column_text css=".vc_custom_1747719567358{margin-top: 30px !important;margin-bottom: 30px !important;border-top-width: 1px !important;padding-top: 20px !important;border-top-style: dashed !important;border-color: #c9c9c9 !important;}" el_class="hm-writer"]

민복기 목사 _ 영일교회


[/vc_column_text][/vc_column][/vc_row]

이전 글 : 부활에 이르는 길
다음 글 : 전국장로회영성수련회